소명 의식을 지닌 교육 개척자를 교육이념으로 한다.
교육지표 | 교육목표 | 수행목표(지식, 기능, 태도) | 정규및 비정규 교육과정 | ||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일반교육학 | 교과교육학 | 교과내용학 | 특성화 | |||
1.사명감 | 1.1 올바른 인성을 기르고, 교육에 대한 열정을 갖게 한다. |
|
● | ◎ | ● | |
1.2 교직 윤리관을 확립한다. |
|
● | ◎ | ● | ||
2.전문성 | 2.1. 교직 및 전공 지식 지식을 심화한다. |
|
● | ● | ● | ◎ |
2.2. 학급 경영 및 특기적성 교육 능력을 강화한다. |
|
● | ● | ◎ | ||
3.창의력 | 3.1. 현장교육에 대한 연구 능력을 강화한다. |
|
◎ | ● | ● | ◎ |
3.2. 지식 문화 공동체 사회에 대처할 역량을 기른다. |
|
● | ● | ◎ | ◎ |